청와대뉴스7

靑 비서관이 조국 부인 해명글 게시…與 막판 여론전

등록 2019.09.08 19:05

수정 2019.09.08 19:30

[앵커]
임명권자인 대통령이 고심하고 있는 상황에 조국 후보자 부인인 정경심 교수는 자신의 PC에서 동양대 총장의 직인 파일이 발견됐다는 보도에 대해 어젯밤 해명을 했습니다. 그런데 입장문이 청와대 비서관의 SNS를 통해 전파되면서 논란을 빚었습니다.

김정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어젯밤 11시쯤 김광진 청와대 정무비서관이 SNS에 올린 글입니다.

"저는 동양대 교수 정경심입니다"로 시작하는 이 글은 자신의 PC에 총장 직인 파일이 발견됐다는 보도에 대해 "정확한 경위나 진위를 알지 못한다"는 해명이 담겼습니다.

"피고인의 방어권 행사 기회"를 강조하는 내용도 포함됐는데, 입장문 외에 김 비서관의 별도 설명은 없었습니다.

법무부 청문준비단이 해산된데다 민주당에서도 입장문을 전파했지만, 청와대 비서관이 곧바로 이를 직접 공유한 건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논란이 일자 김 비서관은 메시지를 삭제했습니다.

야당은 검찰에 대한 외압을 주장하며 특검 도입도 거론하는 상황입니다.

김도읍 / 자유한국당 의원
"검찰 수사에 대한 청와대와 여당의 압박의 강도가 (지나칩니다.)"

주말 민주당 의원들은 SNS를 통해 검찰 비판과 조 후보자 엄호에 집중했습니다.

박범계 의원은 "검찰 개혁 저항 차원의 수사란 오해를 받지 않으려면 공수처와 수사권 조정을 받아들이면 된다"고 했고, 이재정 대변인은 "정치검찰은 고사하고 그 실력이 한심하다"고 비판했습니다.

김병기 의원은 "후보자 본인은 최소한의 도덕적 기준을 충족했다"며 "검찰 개혁을 완수할 최적임자"라고 했습니다.

TV조선 김정우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