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뉴스9

與, MB정부 때 김관진 의혹 집중 제기… 野 "정치 보복"

등록 2017.09.28 21:19

[앵커]
여당은 김관진 전 국방장관이 이명박 정부 때 군의 댓글 공작을 지휘했다며 집중 공격했습니다. 검찰은 김 전 장관의 출국을 금지하고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모든 게 결국 이명박 전 대통령을 겨냥한 거라는 관측입니다.

김보건 기자 입니다.

 

[리포트]
더불어민주당 이철희 의원은 "김관진 전 국방장관이 18대 대선을 1년 앞두고 사이버사령부를 장관 직속부대로 개편했다"며 관련 문건을 공개했습니다.

이 의원은 앞서 사이버사령부 군무원 교육을 김 전 장관이 직접 관리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군의 사이버 댓글 공작을 김 전 장관이 지시했다는 겁니다.

서울중앙지검도 김 전 장관을 출국금지하고 본격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검찰 관계자는 "수사 초기 단계라 김 전 장관 소환 계획은 잡히지 않았다"면서도 "수사 후 구체적인 일정이 잡힐 것 같다"고 했습니다.

여권의 잇딴 의혹 제기와 검찰의 수사가 결국 김 전 장관의 윗선 이명박 전 대통령을 겨냥했다는 관측이 유력합니다.

민주당 적폐청산위도 "이명박 정부 당시 청와대와 국정원, 검찰이 작성한 문건을 확인한 결과 관권선거 의혹이 사실로 밝혀졌다"고 했습니다.

진선미
"이명박 대통령은 그 모든 행위를 다 알고 있었다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야권은 명백한 정치 보복이라고 반발했습니다.

강효상 (CBS 라디오)
“한 나라의 안보실장이 무슨 도망을 가겠습니까. 그런식으로 비열하게 정치보복을 하면서…."

김관진 전 장관은 "의혹 자체가 사실과 거리가 멀다"고 반박했습니다.

TV조선 김보건 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