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ㆍ정당뉴스9

한국당 "DJ-노무현 청와대 특활비 횡령"…與 "朴 상납 물타기"

등록 2017.11.03 21:16

수정 2017.11.03 22:21

[앵커]
자유한국당이 김대중-노무현 정부 때 청와대 특수활동비 횡령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김대중 정부의 김옥두 전 의원과 노무현 정부의 권양숙 여사가 특수활동비를 개인 돈처럼 썼다고 주장했습니다. 여당은 박근혜 정부 비리를 감추려는 뭍타기라고 반박했습니다.

조덕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자유한국당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부인 권양숙 여사가 정상문 전 청와대 비서관을 통해 받았다고 시인한 박연차 태광실업 회장의 돈, 3억원의 출처를 문제 삼았습니다. 

권 여사는 당시 박연차 회장 돈 100만 달러와 3억원을 정 전 비서관에게 받아 빚을 갚았다고 진술했습니다. 그런데 진술과 달리, 정 전 비서관은 3억원을 서초동 상가 매입에 쓴 것으로 검찰 조사에서 드러났습니다.

장제원
"어떻게 3억원이 두 번이 될 수 있습니까? 청와대 특수활동비가 대통령 일가 생활비로 쓰여진 전대미문의 적폐이자 농단 사건"

한국당은 또 DJ 정부 핵심인사 김옥두 전 민주당 의원의 부인도 국정원이 발행한 10만원권 수표 17장을 아파트 구매에 썼다며,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물타기'라고 일축했습니다.

강훈식
"지난 정부 국정원의 청와대 상납 사건을 감추기 위한 의혹 제기일 뿐입니다."

민주당은 또 의혹 중심에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있다며,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특수활동비 논란은 자유한국당으로의 유입 의혹과 함께 역대 정부 문제, 국정원법 개정 문제로까지 번지고 있어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양상입니다.

TV조선 조덕현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