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전체

[최윤정의 놓치면 아까운 뉴스] 시진핑, 트럼프 손녀 중국어 실력에 "A+"

등록 2017.11.09 18:11

수정 2017.11.09 19:55

놓치면 안되는 뉴스 TOP3입니다

#시진핑, 트럼프 외손녀에 "A+"
트럼프 대통령이 시진핑 주석에게 보여준 외손녀 영상이 화제입니다. "시 할아버지, 펑 할머니 안녕하세요"라며 노래 부르는 아라벨라, 중국 시까지 읊었습니다. 아라벨라는 두 살 때부터 중국인 보모로부터 중국어를 배웠는데, 시진핑 주석은 아라벨라의 중국어 실력이 A+라고 칭찬했습니다. 

황제 대접을 했다는 자금성 행사에서 재밌는 장면도 포착됐는데요, 오른손을 주머니에 넣고 의기양양한 트럼프, 시진핑도 양손을 주머니에 넣고 있었는데, 트럼프 대통령이 쳐다보자 손을 슬그머니 뺍니다. 눈치를 본 건지, 그야말로 우연인지 인터넷 화제가 됐네요.

# 김장독? 흉물 들은 서울 축제
사진 보시죠. 지난 3일 서울시청 광장에서 열린 김장문화축제입니다. 장독대를 본떠 지름 30m 높이 9m 짜리 대형 돔이 설치됐는데, 대변 같다, 초코 과자 같다 등 흉물스럽다는 반응이 나왔습니다. 서울시가 여는 축제는 60건에 예산만 200억원. 전문성이 떨어지는 축제는 낭비라는 지적도 나옵니다.

# 가장 웃긴 동물 사진!
재밌는 사진 보여드립니다. 무술 자세를 잡은 캥거루. 깜짝 놀란 표정의 바다코끼리. 손가락 욕을 하는 일본 원숭이, 이 사진들은 '코미디 야생동물 사진전' 본선에 오른 작품인데요, 동물 보호 단체가 매년 선발하는 행사에, 올해는 86개국에서 3600장이 넘는 사진이 출품됐고, 그 중 40점이 본선에 올랐는데, 다음달 14일 우승작이 발표됩니다. 

지금까지 놓치면 아까운 뉴스들 살펴봤습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