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전체

MB "보복" vs 文 "분노" 정치권 공방 가열…"정부가 가상화폐 작전" 의혹도

등록 2018.01.19 13:04

수정 2018.01.19 13:29

[앵커]
이명박 전 대통령이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을 거론하며 '정치보복 수사'를 주장한데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분노를 표시하면서 정치권도 거센 공방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국회 취재 기자 연결합니다. 조덕현 기자, 우선 여야 반응부터 전해주시죠.

 

[기자]
네, 더불어민주당은 이명박 전 대통령의 '정치보복 수사' 주장은 억지라며, 검찰 수사에 협조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자신의 분신으로 일했던 사람의 내부고발이 있었기 때문에 정치보복이 아니라 내부 폭로라며, 국가원수로서의 품위를 잃지 말고 당당히 수사에 협조하라고 말했습니다.

자유한국당은 그러나 통치권자가 냉정이 아닌 분노의 감정을 앞세운다면 그것이 정치보복이고 그 순간 정치보복이 되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이 어제 분노를 표시한 순간 한풀이 보복수사의 굴레를 벗어날 수 없다며, 최후의 통치권자는 어떤 경우도 냉정과 냉철함을 잃지 말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앵커]
야당에선 현 정부가 가상화폐 시장에 작전을 벌였다는 주장이 나왔는데 어떤 내용인가요?

[기자]
네, 바른정당 하태경 의원은 지난 15일 정부가 가상통화 대책을 발표하기 직전 40분 동안 5%나 시세가 변동했다며 정부가 작전 세력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하 의원은 당시 정부가 해당 정책을 발표하면서 40분 동안 보도 제한 시간을 두고, 이 시간 동안 가상화폐 시세가 4.9%나 급등해, 정부가 작전세력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했다며, 보도제한 시간을 걸겠다고 보고한 사람과 이를 승인한 사람을 문책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도 문재인 정부의 인사들이 가상화폐 투자에 많이 참여했다는 제보가 있다며, 문 대통령은 이 의혹의 진상을 철저히 밝혀 책임을 져야한다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TV조선 조덕현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