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전체

배우 김성환 "탤런트 시험 응시한 아들 직접 탈락시켰다"

등록 2018.03.15 13:07

수정 2018.03.15 13:59

배우 김성환 '탤런트 시험 응시한 아들 직접 탈락시켰다'

단역부터 시작해 꾸준한 자기발전으로 이뤄온 김성환의 열정적인 인생이야기.

오늘(15일) 밤 10시에 방송되는 TV조선'인생다큐-마이웨이'에는 1970년 TBC 공채 탤런트 10기로 데뷔, 48년의 연기 경력을 가진 베테랑 탤런트 김성환의 이야기가 공개된다.

서민적이면서도 푸근한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탤런트 김성환. 전라북도 군산 출신의 그는, 일명 사투리 때문에 스타가 됐다. 군대 시절, 그는 팔도 사투리마다 다 특색이 있다는 걸 깨닫고, 이를 자신만의 장기로 발전시켰다. 넘치는 끼와 구수한 이미지 그리고 사투리로 어떤 지역의 인물도 전부 소화해 승승장구 했다. 

성실과 열정의 아이콘인 김성환은 현재 연기자로 활동 중인 아들 김도성을 직접 탈락시킨 일화로도 유명하다. 탤런트 협회장을 맡고 있던 그는 당시 KBS 탤런트 시험에 응시한 아들의 서류를 발견했고 아직 아들이 연기할 때가 아니라는 생각에 과감히 탈락을 시켰다.

그리고 아들에게 "이렇게 준비해서는 안 돼. 그렇게 공부해서 탤런트하면 다 탤런트 해야 돼. 정말 연기내공을 쌓고 준비를 해라"고 조언했다고 회상한다. 아버지가 직접 자신을 탈락시켰다는 사실에 아들과 아내는 화를 냈지만, 지금까지도 그는 "잘한 결정이었다"고 말한다. 준비 없이 연기자의 세계에 뛰어 들었을 때의 그 가혹함을 누구보다도 잘 알기 때문이었다. 

김성환은 노래하는 탤런트로도 유명하다. 1988년에는 가수로 데뷔해 지금까지도 '묻지 마세요'라는 곡으로 25년째 디너쇼를 개최하고, 라디오 프로그램의 DJ를 하는 등 팔방미인,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삶을 살아오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KBS 가요무대' 스케줄을 소화하며 국민 MC '송해' 부터 대표 원로 희극 배우인 '남보원', 트로트의 황제 '현철', 1970년대 포크계의 대부 '서유석' 등 반가운 얼굴들이 그에게 아낌없는 응원을 보낸다. 

보잘 것 없는 단역부터 시작해 꾸준한 자기발전으로 이뤄온 김성환의 열정적인 인생이야기는 오는 15일(목) 밤 10시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 방송된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