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뉴스9

[단독] 경총 회장 개입설 與 의원, 소상공인회에도 개입설

등록 2018.04.13 21:29

[앵커]
경영자총협회 회장 선출에 관여했다는 의혹을 받는 한 여당 의원이 소상공인연합회 부회장 선임에도 개입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최저임금 인상에 가장 크게 반대 목소리를 내는 단체입니다.

윤우리 기자가 단독 보도합니다.

 

[리포트]
소상공인연합회 상근부회장을 공개 모집하는 공고문입니다. 지난해 10월 27일에 올라와 주말 빼고 3일 만에 이제학 전 양천구청장의 단독 응모로 마감됐습니다.

당시 정권실세의 개입으로 이미 정해진 자리라는 소문이 파다했습니다. 부회장을 결정하는 이사회장에서도 '내정설'은 비밀이 아니었습니다.

이사회 녹취
"'이제학 씨가 내정됐다'고 (제가) 밖에서 그런 얘기를 들었는데,(아직) 결정도 안됐는데"

이 전 구청장은 국회 보좌관 출신으로, 기업을 운영한 경험이 없어 몇몇 임원진들이 반발하기도 했습니다. 소상공인연합회 임원진은 친문이자 정권실세인 여당 의원의 개입때문에 어쩔 수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소상공인연합회 임원
"이제학 씨가 여당 XX의원의 추천으로 소상공인연합회 상근부회장으로 본인이 내정되어 있는 것처럼 저희한테 얘기를 했습니다."

해당 의원은 지난 2월 경총 회장 선출에 관여했다는 의혹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채익 / 자유한국당 의원
"낙하산 인사는 안된다고 했던 문재인 정부가 정부출범이래 공기업 정부부처 심지어 민간영역까지 '코드인사', '보은인사' (를 하고 있습니다)"

해당 의원은 자신은 소상공인연합회와 전혀 관련이 없다며, 정치공세로 본다고 말했습니다.

TV조선 윤우리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