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ㆍ정당전체

3野 "文 대통령·민주당, '드루킹 게이트' 특검 수용하라" 공조

등록 2018.04.20 12:14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등 야당은 20일에도 민주당원 댓글 조작 사건에 공세를 이어가고,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을 향해 "특검을 수용하라"고 압박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이미 김정숙 여사까지 연루 의혹이 나온 터에 문 대통령까지 문제가 된다면 정권의 정당성과 정통성도 국민적 의혹 대상이 된다"며 "문재인 대통령이 떳떳하다면 '최순실 특검'을 우리가 받아들였듯 야당의 특검 주장에 직접 답해야 한다"고 했다.

자유한국당은 20일 청와대를 항의방문하고 특검 수용을 촉구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제왕적 대통령의 권력으로 드루킹의 여론조작 사건을 덮으려고 한다면 문재인 정권은 국민적 저항에 거덜나고 말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원내대표는 또 "청와대가 제 아무리 대통령 권한으로 특검을 거부하려 한다 해도 국민의 이름으로 특검은 반드시 이뤄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바른미래당 유승민 대표는 전날 특검 조사에도 응하겠다며 경남도지사 출마선언을 강행한 민주당 김경수 의원을 언급하며 "김 의원은 특검을 받겠다고 하고, 청와대와 민주당은 특검에 반대한다고 했다"며 "하루 종일 말맞추기를 한 결과가 국민을 우롱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유 대표는 또 "경찰과 검찰의 은폐·조작, 그리고 심지어 거짓말까지 이미 드러난 이상 경찰과 검찰은 본인 스스로가 특검의 수사 대상"이라며 "특검을 당론으로 정해 끝까지 관철시키겠다"고 말했다.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로 공천 받은 안철수 전 대표는 "지난 7년 동안 조작된 댓글 공격으로 영혼이 파괴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은 적도 있었다"며 "문재인 대통령이 민주당 지도부에 즉각 특검 수용을 명령하라"고 촉구했다.

민주평화당 최경환 대변인도 "민주당의 불법 사조직 사건이자 경찰의 수사축소·은폐 사건"이라며 "핵심 당사자인 김 의원도 특검조사를 받겠다고 밝힌만큼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은 특검을 수용하고 진실을 철저히 규명할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