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전체

한국당 "文 대통령 팬클럽도 매크로 여론 조작 의심"

등록 2018.04.24 13:08

[앵커]
자유한국당이 댓글조작이 이뤄진 파주 출판사를 찾아 비상 의원총회를 열었습니다. 한국당은 문재인 대통령의 팬클럽도 ‘매크로’를 통한 여론 조작이 의심된다며 빠른 특검 실시를 요구했는데요, 국회 취재 기자 연결합니다.

조덕현 기자, 한국당이 문 대통령 팬클럽의 댓글조작을 의심하는 근거는 뭔가요?

 

[기자]
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제보로 받은 드루킹의 대화 내용을 그 근거로 들었습니다. 드루킹은 해당 대화방에서, 자신을 ‘댓글 알바’라고 말하는 이들을 허위사실 유포로 고소할 뜻을 밝히며, 달빛 쪽에 매크로 프로그램이 있다고 말했다는 겁니다. 김 원내대표는 이 '달빛'이 문재인 대통령의 팬클럽인 '달빛기사단'을 의미한다고 보면서, 문 대통령 팬클럽도 매크로 프로그램을 통한 여론조작에 나섰는지, 특검을 통해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앵커]
야 4당 중 유일하게 어제 특검법 발의에서 발을 뺀 정의당은 오늘 입장 변화가 좀 있나요?

[기자]
네 정의당은 아직 뚜렷한 입장 변화는 없는 상탭니다. 다만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특검은 절대 안 된다는 입장은 아니다"라고 말하면서, "초기 경찰 수사에는 분명히 실수를 한 부분이 있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검경 수사를 조금 더 지켜보고, 거기에서 해결할 수 없는 지점들이 발견되면 그때 특검을 결정해도 늦지 않다는 게 정의당 입장"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앵커]
민주당은 여전히 특검을 반대하고 있는 거죠? 또 민주당은 강성권 부산 사상구청장 예비후보의 만취 폭행 사건을 어떻게 처리했나요?

[기자]
네, 더불어민주당은 야3당의 특검 주장은 지방선거용 정치공세에 불과하다며 특검을 반대하고 있습니다. 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는 특검을 "사법권력을 동원한 대선불복 폭로전"이라 규정하고, "국민의 참정권과 개헌을 시종일관 거래 대상으로 전락시킨 데 대해 참을 수 없는 분노를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강성권 사상구청장 예비후보의 선거 캠프 관계자 만취 폭행 사건을 보고 받고, 당 윤리심판원에 즉각 제명 조치를 취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국회에서 TV조선 조덕현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