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전체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 "경찰 TV조선 압수수색은 언론탄압"

등록 2018.04.26 13:02

수정 2018.04.26 15:09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26일 TV조선 본사에 대한 경찰의 압수수색 시도를 언론탄압으로 규정하고 수사 당국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TV조선에 대한 경찰의 압수수색 시도에 대해 “언론 자유 자체를 침해하는 몰지각한 행위는 과거 군사정권과 무슨 차이가 있느냐”며 언론탄압을 중지하라고 했다.

김영우 의원은 “정작 압수수색이 필요한 사람과 장소는 방치한 채 민주당과의 연루 의혹을 보도한 해당 언론사를 압수수색하는게 말이 되느냐”며 “수사당국은 엄한데 압수수색할 게 아니라 문제가 되고 있는 김경수 의원과 보좌관에 대해 확실한 증거를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정진석 의원도 “TV조선 보도본부 압수수색 시도는 명백한 언론 탄압으로 전체주의 국가에서 독재 정권의 서늘한 행태를 목격한 느낌”이라며 “최순실 게이트 당시 사무실 침입해 태블릿 가져간 JTBC 압색 했다면 모든 사람들 친문 세력들 거리로 나왔을 것”이라고 했다.

바른미래당도 경찰의 TV조선 압수수색 시도를 비판했다.

김동철 원내대표는 원내정책회의에서 “김경수 의원과 드루킹 사이의 관계 의혹을 푸는 것이 수사의 기본 중의 기본인데도, 경찰이 김 의원에 대한 직접수사도, 심지어 휴대전화 압수수색도 차일피일 미루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검찰 역시 김 의원 보좌관에 대해 경찰이 신청한 5건의 압수수색 영장 중, 통화내역을 제외한 나머지 영장을 전부 기각했다”면서 “이번 사건을 대하는 수사당국의 태도를 엄중히 경고한다”고 했다.

하태경 최고위원은 경찰의 압수수색 시도를 두고, “문재인 정부가 앞에선 남북정상회담을 하면서 뒤에선 신 공안정국을 조성하는 것 아닌지 강한 의심이 든다”고 말했다.

하 최고위원은 “김경수 의원의 휴대전화는 건드리지도 못하는 경찰이 TV조선만 건드렸다”면서 “이런 모습은 경찰 역사의 최대 수치로 기록 될 것”이라고 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