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전체

'대군' 진세연, 사이다 같은 자현의 통쾌한 '말말말'

등록 2018.04.26 15:17

'대군' 진세연,  사이다 같은 자현의 통쾌한 '말말말'

속이 뻥 뚫리는 '자현 어록' 모음

"고구마는 없다! 사이다만 있을 뿐!"

'대군-사랑을 그리다' 진세연이 솔직해서 더 예쁜, ‘성자현표 사이다 어록’으로 시청자들의 막힌 속을 ‘뻥’ 뚫어주며 통쾌함을 선사하고 있다.

매주 토, 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되는 TV조선 특별기획드라마 '대군-사랑을 그리다’(극본 조현경/연출 김정민/제작 씨스토리, 예인 E&M/이하 ‘대군’)는 동생을 죽여서라도 갖고 싶었던 사랑, 이 세상 아무도 다가올 수 없게 만들고 싶었던 그 여자를 둘러싼 두 왕자의 뜨거웠던 욕망과 순정의 기록을 담은 핏빛 로맨스이다. 최근 시청률 4%를 넘기며 자체 최고시청률 또 한 번 갱신, 지상파 제외 동시간대 1위 드라마로 우뚝 서는 기염을 토했다.

무엇보다 진세연은 두 왕자, 이휘(윤시윤)와 이강(주상욱)의 애정을 동시에 받는 ‘그녀’ 성자현으로 활약, 사랑과 운명을 향해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솔직담백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많은 지지를 받고 있는 터. 기다리기만 하는 수동적인 모습이 아니라 명쾌한 판단력과 현명한 언사로 문제의 해결점을 발굴하고 상대에게 일침을 날리는 등 ‘통쾌함’을 제대로 선사하는 자현 낭자의 ‘사이다 어록’을 총정리 해 본다.

◆‘속이 뻥 뚫리는 자현 어록’ NO1. - 일침 편

겁박에도 고문에도 굴하지 않고 ‘일침’ 제대로 날린다!

#오늘 이 차는, 마마를 위해서가 아니라 제 오라버니에게 드리는 것입니다. 철없는 누이 때문에 불충을 저질러 마소취급을 당하셨지요. 부하들에게 존경이 아닌 두려움을 바라시나봅니다. 잘못을 채찍으로 벌하시니. 가혹함은! 용장의 덕목도 되지 못합니다!(3부, 오라비를 괴롭혔던 강에게 일침을 가하는)

#어찌하여 사사로운 욕심으로 형제의 앞길을 망치려 하십니까! 하늘의 일을 사람이 막을 수는 없습니다. 은성대군과 저는 운명이니! 마마께서 아무리 싫다 해도 이 연을 파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대비전에서 나겸이를 보았습니다. 잊지 마십시오. 대군께서는 이제! 한 여인의 지아비라는 걸!(6부, 휘와의 결혼을 훼방 놓으려 강이 찾아와 겁박했을 때 굴하지 않고)

#바라는 바야! 날 죽여! 난 이제 죽음이 두렵지 않아! 죽음은! 사랑하는 사람을 만날 수 있는! 그 분과 함께 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야! 해봐 어디. 절개를 지키고자 칼을 든 여인의 단심! 그게 다니까!(14부, 강에게 복수하려다 붙잡혀 나겸에게 모진 고초를 당하기 직전에)

#잘못된 자리에 앉아 있으면, 평생이 불안하겠지. 하루도 편할 날이 없을 거야. 밤에도 잠들지 못할 것이고 밥 한 숟갈, 간장 한 종지도 다 의심스러울 거야. 비단옷도 쓰라릴 것이고 금침도 가시방석이겠지.(14부, 고문당해 죽다 살아났으면서도 나겸을 향해 일침을 날리는)

◆‘속이 뻥 뚫리는 자현 어록’ NO2. - 사랑 편

솔직해서 더 예쁘고, 단백해서 더 심쿵 하는 자현 낭자의 사랑고백!

#나는 어떻게 살아야 할 지 무엇이 되어야 할지 그걸 알 수가 없었어. 진짜 나 말이야. 우리 집안 말구 오롯한 나 자신. 처음이었다? 내가 원하는 걸 들어주고, 알아주는 사람이. 그림 그리지 마라, 나가지 마라, 글 읽지 마라! 내 지나온 삶은 온통 하지 말라는 것 투성인데 그 사람은 그토록 갖고 싶던 심중청을 보내주고 같은 꽃을 그리고, 군마도를 가르쳐주고. 더 가보고 싶어. 그 사람하구. 더 가보면 내가 전혀 모르는 세상으로 갈 수도 있을 것 같아.(4부, 휘를 향해 나서며 설레는 마음을 끝단에게 표현하는)

#세상은 알지 못하나, 우리는 이제 부부가 된 것입니다. 하루 세끼를 함께 먹으며 좋은 차를 나누고 술을 배우고 꽃이 피면 구경 가고 얼음이 얼면 지치러 가고 기쁜 일에도 슬픈 일에도 늘 함께 할 것입니다. 잊지 마셔요. 제가 기다리고 있다는 거.(6부, 전쟁터에 나서기 직전 절간에서 휘와 함께 둘만의 언약식을 치루며)

#북쪽은 더 춥다면서요, 한번만, 한번만 더 보고 싶었어요. 제 손으로 지은 겨울옷을 입혀드리고, 춥고 먼 길, 조금이라도 따뜻하게 가시라고. 어젯밤에 완성해가지구 출병하실 때 드릴라 했는데 바느질이 미처 안 끝나서…(7부, 북방정벌을 하러 떠난 휘가 걱정되어 남자 하인 복장을 하고 따라갔다 들켰을 때)

#제 소원은, 이미 다 이루었습니다. 감히 함께 하는 것까지 바라지도 못했습니다. 제 소원은 그저, 마마의 생사를 아는 것이었습니다. 마마가 돌아가셨으면 따라가면 그 뿐인데, 혹시나 아직 살아계신 것은 아닌지, 나 혼자 먼저 가 있으면 어떡하나, 그래서 버틴 것입니다.(9부, 북방에서 살아 돌아온 휘와 애끓는 재회를 한 후에)

◆‘속이 뻥 뚫리는 자현 어록’ NO3. - 걸크러시 편

거사를 도모하는 씩씩함, 지혜를 발휘하는 현명함!

#지아비를 먼저 구하겠습니다. 부모의 사랑은, 자식을 희생시키고 살아남기를 원하지 않을 것이라 여겨지옵니다. 부모가 원하는 것을 행하는 삶, 그것이 효라 생각하옵니다. 서로를 지키며 살아갈 것이옵니다.(6부, 지아비와 부모가 물에 빠졌을 때 누구를 구하겠냐는 대비의 물음에)

#도리어 사기가 오를 것입니다. 누군들 두고 온 가족이 없겠습니까? 젊은 병사들한테는 눈물로 이별하고 떠나온 정인도 있었겠지요. 애틋한 마음으로 한 번 더 얼굴을 보고자 엄동설한에 조금이라도 따뜻하라고 밤새 바느질을 하여 들고 왔습니다. 그게, 그렇게 죽을죄입니까? (8부, 휘에게 괜한 오명을 덮어씌우려는 양안대군과 강을 향해)

#할 일이 있어서 남은 거에요. 마마와 여기 모인 사람들이 하고자 하는 일, 그 일을 저도 원합니다. 잘못된 세상을 바로잡고자 하시는 게 아닙니까? 그 대의를 위해 정인의 절망도 외면한 채 스스로 죽은 자가 되셨고! 저는 그로 인해 말 못할 고초를 겪었습니다. 저는 구경꾼이 아닙니다. 변란의 희생자이고! 폭정의 피해자에요. 제 손으로, 원수를 갚을 것입니다.(15회, 앞으로 있을 강과의 대란을 대비하여 자신을 피신시키려는 휘를 향해)

#여기서부터는 전하만 모시고 혼자 가세요. 여기까지는 제가 할 일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제 존재가 방해가 될 것입니다. 가세요! 저는 마마가 지켜줘야 하는 약한 여인이 아니에요! 함께 싸우는 동지에요!(16회, 애기 왕을 구출하려다 강의 수하들에게 쫓기게 되었을 때)

제작진은 “자현은 여느 수동적인 여성과는 달리, 사랑을 향해서, 삶을 향해서 굉장히 능동적이고 힘 있게 움직여 나가는 적극적인 캐릭터”라며 “현명한 여인, 명쾌한 여주인공으로서 앞으로 더욱 멋진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TV조선특별기획드라마 ‘대군-사랑을 그리다’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