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자뉴스7

'대륙의 실수' 차이슨 아세요?…성능 실험해보니

등록 2018.05.06 19:25

수정 2018.05.06 19:51

[앵커]
그동안 중국에서는 고가의 유명 제품을 모방한 저가 제품 이른바 짝퉁을 많이 만들었습니다. 당연히 성능이 떨어졌죠. 하지만 요즘은 이런 모방 제품들이 성능도 뛰어나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합니다. 도대체 성능이 어느 정도일까요? 직접 실험해봤습니다.

김하림 기자입니다.

 

[리포트]
한 가전제품 매장, 요즘 주부 사이 인기인 A사 무선청소기 가격이 100만원에 육박합니다. 혁신적 모양과 차별화된 성능의 고급 제품이라고 홍보합니다.

매장 직원
(뭐가 좋은 거예요? 다른 청소기에 비해) "흡입력이 압도적으로 좋고요, 먼지를 흡입했을 때 미세먼지 차단 효과가 있어서"

A사 청소기와 비슷한 모양의 중국산 무선청소기, 일명 '차이슨'은 10만원 대로 가격이 10분의 1수준입니다. 하지만 성능은 A사 제품에 버금간다고 소문이 나 있습니다.

정인걸
"기대 이상의 값어치를 해서 비슷한 성능을 내는데 굳이 8~10배 돈을 내고 살 필요는 없다고 생각이 들어요"

최근 고가 가전 제품을 모방한 중국산 제품이 인기입니다. 무선청소기와 헤어드라이기, 공기청정기 등 고가와 저가 제품을 직접 비교해봤습니다.

무선청소기 흡입력,

제작진
"조금만 지나면 자동으로 꺼져요"

드라이기의 건조력과 바람세기,

김미아 / 헤어 스타일리스트
"첫번째가 바람세기나 이런 것들이 말리기도 편하고 빨리 잘 마르는 것 같습니다"

공기청정기의 미세먼지와 발암물질 정화능력까지. 많게는 20배 가까이 가격 차이가 나는 고급 가전 제품과 차이슨 간 성능 비교 실험 결과. 잠시 후 7시 50분 'CSI: 소비자탐사대'에서 공개합니다.

TV조선 김하림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