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9

5월 30일 '뉴스 9' 헤드라인

등록 2018.05.30 20:57

수정 2018.05.30 21:12

1. 양승태 대법원장 시절, 법원행정처가 청와대와 '재판 거래'를 시도했다는 특별조사단 조사 결과로, KTX 승무원, 전교조 등 재판 당사자들의 판결 불복 움직임이 일고, 법원 내부 갈등도 증폭되고 있습니다.

김명수
"조사 보고서와 정리돼 제출될 개인별 보고서, 대내외 의견을 종합해 결정할 생각.."

양승태 전 대법원장에 대한 고발도 잇따랐습니다.

2. 북한 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이 베이징에서 뉴욕으로 가는 항공편에 탑승했습니다. 미북회담 장소로 센토사 섬이 급부상하는 가운데, 청와대 관계자도 싱가포르로 파견돼, 현지 조사 중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3. 직원에게 폭언, 폭행한 혐의를 받는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 아내, 이명희 씨가 이틀 만에 경찰에 재소환됐습니다. 교육부는 한진그룹 장남인 대한항공 조원태 사장의 인하대 부정 편입학 의혹에 대해 조사에 나섰습니다.

4. 강남 유명 치과에서 투명교정을 한 환자들이 부작용을 호소하며, 잇따라 고소장을 제출하고 있습니다.

피해자
"윗니이랑 아랫니가 이렇게 말할때마다 부딪치면서 계속 갈리는거예요."

업무가 마비될 정도로 고소가 줄을 잇자, 경찰이 이례적으로 홈페이지에 안내문까지 게시했습니다.

5. 6.13 지방선거 공식선거운동 시작을 하루 앞두고 여야가 각지에서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토론회에서 제기된 이재명 경기 지사 후보의 여배우 스캔들 공방은 오늘도 이어졌습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