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9

6월 7일 '뉴스 9' 헤드라인

등록 2018.06.07 20:57

수정 2018.06.07 21:07

1. 미북 정상회담을 닷새 앞두고 트럼프 대통령은 매주 10시간씩 회담 준비에 몰두하고 김정은 위원장은 공개 활동을 자제하고 있습니다. 회담 준비 움직임과 싱가포르 상황, 집중 취재했습니다. 

2. 김영환 바른미래당 경기지사 후보가 이재명 민주당 후보는 김부선 스캔들과 관련해, 전국민을 상대로 사기극을 벌였다며, 김씨의 사진과 메시지를 공개했습니다. 이 후보 측은 증거 없이 사실 관계를 호도해선 안 된다고 반박했습니다. -

3. 식약처가 궐련형 전자담배 유해성 성분을 분석한 결과 발암물질이 검출됐고, 타르는 더 많이 함유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검출량이 낮다고 해서 이게 덜 위해하다고 국민이 인식하도록 내버려두는 것은 담배 업계는 발암물질 양이 크게 적다는 점이 중요하다며 반박했습니다.

4. 드루킹 일당의 댓글 조작 사건을 수사할 특별검사에 허익범 변호사가 임명됐습니다. 앞으로 20일의 준비 기간 동안 87명의 특검팀을 꾸리고, 이달 말, 본격 수사에 들어갈 전망입니다.

5. 경북 합천의 낮 기온이 35도 가까이 오르고, 대구 등엔 폭염특보가 이어졌습니다. 산아래 도심의 기온은 30도를 훌쩍 넘었지만, 보시는 것처럼 이곳의 기온은 26도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고지대라 기온이 낮은 강원 대관령에선 이제야 소떼 방목을 시작했습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