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전체

TV조선, 미북정상회담 앞두고 특별기획 다큐멘터리 방영

등록 2018.06.08 15:32

TV조선, 미북정상회담 앞두고 특별기획 다큐멘터리 방영

 

미북정상회담을 앞두고 TV조선에서 두 편의 다큐멘터리를 준비했다. 오는 9일(토) 밤 10시 50분에는 '트럼프, 노련한 승부사' (원제 : President Trump, 미국 PBS), 10일(일) 밤 10시 50분에는 '김정은, 두 얼굴의 위원장' (원제: Kim Jung-un, The Unauthorized Biography, France Television, BBC)이 차례로 방송된다.

# '트럼프, 노련한 승부사' (President Trump)
9일 방송되는 '트럼프, 노련한 승부사'는 2016년 미국 PBS에서 방영된 다큐멘터리. 미국의 45대 대통령인 트럼프의 인생을 만든 중요한 순간들을 하나씩 추적해보면서 무엇이 부동산 개발업자였던 그를 대통령이라는 자리로 이끌게 하였는지 그 비밀을 밝혀낸다. 트럼프 대통령의 부유했던 어린 시절부터 부동산 업계의 거물로 다사다난했던 커리어의 발자취, 그리고 정치에 뜻을 가지고 본격적으로 대중들 앞에 나서기 시작한 순간과 그의 주변 인물들과의 심도 깊은 인터뷰를 통해 트럼프는 어떠한 사람인지, 무엇이 그를 현재 위치까지 이끌어왔는지, 왜 그가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직업이라고 일컬어지는 대통령의 자리에 도전했는지 그 내막을 살펴본다. 

# '김정은, 두 얼굴의 위원장' (Kim Jung-un, The Unauthorized Biography)
이어 10일 일요일 밤에는 BBC와 France Television에서 방영된 다큐멘터리 '김정은, 두 얼굴의 위원장'이 공개된다. 유럽과 미국 그리고 아시아 각지의 언론사의 취재 결과를 토대로 김정은이라는 북한의 젊은 지도자의 진짜 모습은 무엇인지 살펴본 다큐멘터리다. 역사상 최초로 공산주의 왕조 정권의 3대째 세습체제를 완성하기 위한 북한의 최고 권력자 김정은. 북한 정권의 최고 권력자 자리를 승계 받은 젊은 지도자인 그가 평양의 선전 매체에 의해 때로는 친근한 이미지로, 때로는 강력한 통치력을 지닌 강한 지도자의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다. 새롭게 밝혀지는 북한의 절대 권력자, 김정은의 놀라운 성장기의 비밀과 그를 둘러싼 지인들의 인터뷰를 통해 김정은의 진짜 모습을 확인하고, 앞으로 그가 풀어나가야 할 북한의 불확실한 미래와 복잡한 국제관계에 대해 예측 가능한 정확한 바로미터가 될 것이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