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네트워크뉴스

6·13 당선 소감, 광역단체장 당선인에게 듣는다

등록 2018.06.14 08:56

수정 2020.10.05 20:30

# 6·13 당선자에게 듣는다 - 수도권
박원순 / 서울시장 당선인
"하나된 서울입니다. 한 분의 삶도 놓치지 않고 살피겠습니다. 그리고 한 분의 이야기도 소홀히 듣지 않겠습니다. 견해와 차이를 넘어서 위대한 시민의 도시 서울을 만들어야겠습니다."

이재명 / 경기지사 당선인
"경기도 도정뿐만 아니라 우리 대한민국 사회의 가장 심각한 문제는 불평등과 불공정이라고 생각됩니다. 우리 경기도정을 이끌어가는데 있어서는 공정과 정의라고 하는 그 가치를 가장 중심에 두고 억울한 사람이 없는."

박남춘 / 인천시장 당선인
"무엇보다 가장 소중한 것은 우리가 그런 일을 함에 있어서도 시민들을 항상 중심에 두고 시민들이 주인이라고 하는 의식을 가지고 잘 뜻을 받들어서 일을 해가야 지속가능하고 더욱 실질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하고.

# 6·13 당선자에게 듣는다 - 영남권
오거돈 / 부산시장 당선인
"싱가포르나 홍콩에 못지 않은 시민이 행복한 동북아 해양수도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이러한 동북아 해양수도를 통하여 경제를 부흥시키고 시민의 행복을 만들어나가는 시정을 펼치도록 하겠습니다."

송철호 / 울산시장 당선인
"시민이 저에게 내린 명령 받들어서 위기의 울산 경제를 다시 살리고,좋은 일자리 많이 만들겠습니다. 안전과 쾌적한 환경에 많은 관심 갖겠습니다. 따뜻한 복지 널리 뻗치겠습니다. 시민의 귀로 듣고 시민의 가슴으로 느끼고… "

김경수 / 경남지사 당선인
"경남을 바꾸겠다는 기조를 가지고 도정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실용과 변화, 참여와 소통이라고 하는 도정운영의 원칙을 세워서 경남 도정을 준비단계서부터 경제와 민생 살리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그렇게 나가려고 합니다."

권영진 / 대구시장 당선인
"우리 대구 시민들께서 저와 했던 지난 4년의 변화와 희망을 계속 이어가자는 열망, 그리고 대한민국 보수 대구만은 지켜야 된다는 그 소망이 저를 지켜주셨다고 생각해서, 시민들의 뜻을 받드는데 앞으로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철우 / 경북지사 당선인
"경상북도가 화랑정신, 선비정신, 호국정신, 새마을정신으로 이 나라를 만들고 지켜왔고 키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경북의 호를 만들고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 6·13 당선자에게 듣는다 - 충청권
허태정 / 대전시장 당선인
"민선7기 대전 시정은 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시민과 함께하는 대전 시정을 펼쳐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대전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풍요로운 대전, 그리고 골고루 더불어 잘 사는 대전을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춘희 / 세종시장 당선인
"우리 세종특별자치시는 우리나라의 행정수도로 계획이 되어있고, 국가균형발전과 지방자치를 선도하는 그런 도시가 되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세종시를 시민집권특별자치시로 만들어서 지방자치와 주민자치의 모범이 되는 도시로 만들고자 합니다."

양승조 / 충남지사 당선인
"충청남도 도민들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중앙정부 차원, 대한민국 전체로서는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어라, 국민이 주인을 만들어라, 이런 국민의 명령에 국민의 용역에 성실하게 수행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이시종 / 충북지사 당선인
"도민 여러분께서 저를 3선 도지사로 만들어 주신 것은 1등경제 충북의 기적을 완성하라는 도민들의 준엄한 명령으로 제가 받아들이고, 1등경제 충북의 기적을 완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 6·13 당선자에게 듣는다 - 호남·강원·제주
이용섭 / 광주시장 당선인
"일자리 경제 시장이 되겠습니다. 제가 꿈꾸는 광주는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입니다. 이 두 가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일자리를 만들어서 시민들의 삶을 높이는 게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광주가 변화와 혁신을 추진해야 합니다."

김영록 / 전남지사 당선인
"우리 도민과 함께하면서 목소리를 경청하고, 좋은 정책 대안들을 함께 고민하고 만들어서 전라남도를 새롭게 변화시키고 새로운 정도 천년, 전라남도 세계 1등, 내 삶이 바뀌는 전라남도 성공시대를 만들어나가는데 도민 여러분과 꼭 함께 뛰겠습니다."

최문순 / 강원지사 당선인
"이제 남북평화의 시대가 열리면서 새롭게 북으로 가는 교류의 문을 활짝 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고령화, 저출산, 일자리 문제에 대해서도 여러 가지 공약을 내놓은 만큼 어김없이 지켜나가서 강원도민들이 편안하게 사실 수 있도록 하는데 온 힘을 기울이겠다는 약속을 올리겠습니다."

원희룡 / 제주지사 당선인
"기존 정당에서 어려운 결심을 하고 나왔기 때문에, 이것을 쉽사리 돌아가거나 그러지 않겠다고 약속을 했고요. 도민들 속으로 더 깊이 들어가서 도민들의 실제 생활의 문제를 하나하나 실천으로 해결해나가는 그러한 내용을 통해서 새 정치의 실마리를 열어나가고자 합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