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9

6월 19일 '뉴스 9' 헤드라인

등록 2018.06.19 21:01

수정 2018.06.19 21:04

1.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1박 2일 일정으로 중국을 방문했습니다. 김 위원장의 3번째 방중으로, 시진핑 주석을 만나 미북 회담 결과를 설명하고 향후 대응을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2. 한미 군 당국이 8월로 예정된 을지프리덤가디언 연습의 모든 계획을 유예하기로 했습니다.

국방부 대변인
"북한의 문제에 대해서는 '연합훈련에 대한 유예’라는 저희의 조치가 있기 때문에 이에 상응하는 또 조치가 있을 것으로"

한미 연합 훈련이 일시 중단된 건 28년 만이며, 청와대는 우리 자체 훈련인 을지 연습 중단 가능성도 밝혔습니다.

3. 전남 강진에서 여고생이 아르바이트를 하러 집을 나선 뒤 연락이 끊겨 나흘 째 실종상태입니다.

"A양의 집에서 집에서 20km 정도 떨어진 야산입니다. 이곳에서 A양의 휴대전화 신호가 끊겼습니다."

여고생이 마지막으로 만난 것으로 알려진 아버지 친구는 숨진채 발견됐습니다.

4. 미국이 중국산 제품에 또 10%의 관세를 물리겠다고 경고하자, 중국도 강력한 반격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미중 무역전쟁이 전면전으로 확대될 조짐을 보이자 아시아 금융 시장이 요동쳤습니다.

5. 내전을 피해 제주도로 몰린 예멘 난민이 5백여명에 이르면서 난민 수용 문제를 두고 찬반 논란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미국에선 불법 이민자들을 기소하고, 부모와 아이들을 격리 시켜 논란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