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뉴스9

뒤늦게 '운행 자제' 권고, 북새통 서비스센터…BMW 차주들 '분통'

등록 2018.08.03 21:24

수정 2018.08.06 10:51

[앵커]
정부가 리콜 명령이 내려진 BMW차량의 운행을 자제하라고 권고했습니다. 이게 이미, 서른 건 넘게 화재 사고가 난 뒤에 나온 조치입니다. 리콜 대상의 BMW 차주인들은, 안전점검 예약마저 쉽지 않아 속을 끓이고 있습니다.

지선호 기자입니다.

 

[리포트]
국토교통부가 BMW 리콜 차량을 소유한 운전자들에게 운행 자제를 권고했습니다. 정부가 특정 차량에 운행 자제 권고를 내린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손병석 / 국토교통부 1차관
"안전이 확보될 때까지 최대한 운행을 자제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BMW 차량 화재는 지난 1월 3건을 시작으로 올해에만 31건, 이 가운데 18건이 520d 모델에 집중됐습니다.

안전을 위해 제재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계속됐지만, 국토부는 원인 규명이 우선이라며 지난달 26일에야 리콜 결정을 내렸습니다.

김필수 / 대림대 자동차학과 교수
"늑장 부린 건 사실이고 결과가 나오기 까지는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 그 때 이미 국민들은 안전에 노출 돼 있는거죠."

BMW 서비스 센터는 긴급안전점검을 받으려는 운전자들로 북새통입니다. 워낙 많은 차들이 한꺼번에 몰리다보니 대기하는 차들을 밖까지 세워놨습니다.

리콜 규모가 10만대에 달하지만 안전진단이 끝난 차들은 지금까지 1만6천여대에 불과 합니다.

BMW 520d 모델 운전자
"기다려라 기다려라 하는데 전화 그냥 끊어져 버리더라고요. 다른 사람들 어떻게 했나봤더니 무조건 차를 가지고 가라 들어가라 그게 오히려 답일수 있다. 예약이 안되니까"

국토부는 BMW가 기술정보 자료를 제출하면 이를 공개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TV조선 지선호 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