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뉴스9

'남북정상회담 기념우표' 우체국 직원에 강매 논란

등록 2018.09.06 21:30

수정 2018.09.06 21:38

[앵커]
우정사업본부가 역대 남북정상회담을 담은 기념우표를, 우체국 직원들에게 강매했다는 주장이 나와,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직원들이 내부 게시판에 불만을 토하자, 우정사업본부는 판매 독려를 자제시키는, 공문까지 배포했습니다.

조덕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반갑습니다"
"자, 이쪽으로 오시죠"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이 손을 잡고 판문점 군사분계선을 넘어서고, 김정일 위원장과 손을 맞잡은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의 모습도 우표에 담겼습니다.

우정사업본부가 역대 정상상회담을 담아 제작 중인 '기념우표첩'입니다. 우본은 지난달 20일부터 일주일 동안 사전 예약 판매 이벤트를 발였습니다. 한 첩에 2만5천 원으로, 모두 11만 6000첩이 판매됐습니다. 그런데, 우본이 직원들에 강매를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내부 통신망에는 "우체국이 실적을 비교해 강매를 권한다" "이러려고 우체국이 있는 건 아니다" "안 팔리면 안 팔리는 거지 직원이 왜 부담을 안나" "시대를 역행했다"는 불만 글이 이어졌습니다.

일부 우체국은 자체 예산으로 구매해 판매 실적을 높인 것도 확인됐습니다.

우체국 관계자
"전체적인건 아니고...부분적인 건데..."

논란이 확산되자 우본은 24일 전국 우체국에 '판매 독려 자제' 공문을 전달하고 실태를 조사했습니다. 우본 관계자는 "예산으로 사거나 우체국 명의로 산 건은 취소조치를 내렸다"고 했습니다.

TV조선 조덕현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