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ㆍ정당뉴스7

'개발 기밀 유출' 신창현 조력자 두고 진실공방

등록 2018.09.08 19:23

수정 2018.09.08 20:09

[앵커]
더불어 민주당 신창현 의원이 신규 공공 택지 후보지를 사전 유출한 사건이 일파만파 확산되는 상황인데 지금 관심은 과연 누가 택지 개발 기밀을 신 의원에게 넘겼는지 이른바 조력자가 누구인지를 놓고 진실공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야당은 "신 의원이 떳떳이 밝히라며 다음주 검찰고발을 예고했습니다.

주원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더불어민주당 신창현 의원은 '수도권 신규 택지 개발 계획'을 경기도청 공무원으로부터 미리 받았다고 해명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하지만 경기도청은 "사실무근"이라며 강하게 부인했습니다.

경기도청 관계자는 "개발 계획 문서가 유출된 것으로 의심 받는 8월 27일 회의 참석자 모두를 확인한 결과 유출한 사람은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상식적으로 공무원이 사안이 중대한 기밀 문서를 사진으로 찍어 유출했을리 없다"며 "신 의원이 다른 곳에서 문서를 받아 유출한 것 같다"고 반박했습니다.

의혹이 증폭되고 있지만 신 의원은 추가 해명 없이 외부와의 연락을 끊었습니다. 자유한국당은 "더 이상 침묵하지 말라"면서 이르면 다음주 화요일 신 의원을 검찰에 고발할 예정입니다.

박덕흠
"신창현 의원은 국민적 의혹이 갈수록 증폭되는 상황에서 입을 다물고 있을께 아니라 거기에 대해 확실하게 규명을 해서..."

민주평화당도 신 의원 공세에 가세했습니다.

김정현
"사태가 이렇게 커진 것은 신창현 의원의 애매한 대응 때문입니다. 침묵이 능사는 아닙니다. 지금이라도 떳떳하게 공개적으로 입장..."

민주당은 "신 의원이 책임지고 국토위 위원직을 사퇴한 만큼 윤리위원회 회부 등의 징계는 없다"는 입장입니다.

TV조선 주원진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