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9

9월 14일 '뉴스 9' 헤드라인

등록 2018.09.14 21:12

1.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8일, 남북 정상회담이 열리는 평양에, 서해직항로를 이용해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두 정상의 첫 만남과 회담 주요일정은 생중계하기로 합의했습니다.

2. 9.13 부동산 대책 발표를 앞두고 서울 아파트값 상승세가 다소 주춤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은행에는 대출 상담이 줄을 이었지만, 중개업소에는 신규 매물이 사라져 부동산 시장이 숨고르기에 들어간 분위기입니다. 현장 목소리 취재했습니다.

3. 집값을 잡기 위한 후속 카드로 기준 금리 인상이 거론되는 가운데, 한국은행은 통화 정책이 부동산 시장만 겨냥해 운용할 수는 없다며, 신중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4. 미국 보스턴 인근 지역에서 연쇄 폭발이 일어나, 10여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화재 신고만 100건이 넘었고, 주택 수십채가 불에 타거나 부서졌습니다.

5. 경기도 화성의 신축 공사 현장에서 옹벽이 무너져, 근로자 3명이 매몰돼 2명이 숨지고 1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기자
"옹벽을 쌓을 때는 보통 흙의 압력을 견디기 위해 경사지게 쌓아야 합니다. 하지만 이번엔 이렇게 수직으로 쌓은 것이 화근이 됐습니다."

6. 붕괴 사고가 난 서울 상도유치원의 학부모들이 대책 마련을 촉구하며, 서울시교육청과 동작구청에, 항의 방문했습니다.

학부모
"책임 있는 대책은 내놓지 못하고 '논의하겠다' '협의하겠다'는 대답만 반복하고 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