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9

9월 17일 '뉴스 9' 헤드라인

등록 2018.09.17 21:01

수정 2018.09.17 21:17

1. 문재인 대통령이 내일 오전 남북 정상회담을 위해 평양으로 향합니다. 두 정상은 두 차례 회담을 하며, 주요 의제는 남북 관계 개선과 비핵화를 위한 북미대화 촉진이라고 밝혔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제가 얻고자 하는 것은 평화입니다. 흔들리지 않는 그야말로 불가역적이고 항구적인 평화입니다. "

2. 남북 정상회담을 하루 앞두고 유엔 안보리가 잠시 뒤, 긴급 회의를 소집합니다. 미국이, 일부 회원국이 대북제재 이행을 방해한다며, 긴급회의 소집을 요구했습니다.

3. 실탄 사격장에서 30대 남성이 자신에게 총을 발사해,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당시 사로에는 안전요원이 배치돼 있었지만 홍 씨는 전기충격기로 이들을 제압한 뒤 극단적 선택.."

사격장 안전 문제를 취재했습니다.

4. 여야가 은산분리 규제완화를 골자로 한 인터넷전문은행 특례법을 본회의 처리하기로 합의한 가운데, 이에 반대하는 시민단체가 민주당 의원총회장에서 기습 시위를 열었습니다.

5. 9.13 부동산 대책으로 청약 제한에 걸린 1주택자의 불만이 커지자, 정부가 청약이 가능하도록 3일만에 수정했습니다. 전세 자금 대출 한도는 정확한 기준이 없어, 혼선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6. 수퍼 태풍 망쿳이 필리핀을 강타해 산사태로 수백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이후, 홍콩과 중국 남부지역까지 휩쓸어 건물이 부서지는 등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