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9

10월 5일 '뉴스 9' 헤드라인

등록 2018.10.05 21:06

수정 2018.10.05 21:08

1. 태풍 콩레이가 빠른 속도로 북상하면서 전국에 많은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과거 태풍 차바와 비슷한 경로로, 밤사이 제주를, 내일 낮엔 부산을 관통할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태풍 상황, 현장 연결해 보도합니다.

2.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의 방북을 이틀 앞두고 미국 정부가 추가 대북제재를 단행했습니다. 북한이 비핵화하지 않으면 제재를 유지할 것이란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3. 이명박 전 대통령이 비자금 횡령, 뇌물수수 등의 혐의로 징역 15년, 벌금 130억원을 선고받았습니다. 재판부는 이 전 대통령을 다스의 실소유주로 판단했으며, 국민과 사회에 큰 실망과 불신을 안겼다고 지적했습니다. 김기춘 전 비서실장은 화이트리스트 사건과 관련해, 실형을 선고 받고 법정 구속됐습니다. 

4. LA다저스 류현진이 포스트시즌 첫 경기에서 7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해 팀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5. 일본 정부가 제주도에서 열리는 국제관함식에 군함을 파견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우리 군의 욱일기 게양 자제 요청을 거부하면서 내린 결정이라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6. 카카오가 출퇴근 시간에 승차 공유 서비스인 카풀을 추진하자, 택시 기사들이 반발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가 카풀하면 택시업계 다죽는다 투쟁!" 카풀 서비스 무엇이 문제인지, 따져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