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뉴스7

유치원 폐원때 '부모 동의' 의무화…교육부 후속대책

등록 2018.10.28 19:08

수정 2018.10.28 19:11

[앵커]
교육부가 사립유치원 관련 후속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눈에 띠는건 사립유치원의 일방적 폐원을 막기 위해 학부모와의 사전협의를 의무화 한겁니다. 또 내년까지 국공립유치원 1000개학급 확충에는 예산 5천억원에 추가로 필요할 경우 예비비도 투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수용 기자입니다.

 

[리포트]
경기도교육청 감사에서 7억원대 회계 부정이 드러난 광주의 한 유치원입니다. 최근 원아 모집 중단을 선언했습니다.

경기 광주 A 유치원 관계자(18일)] "유치원 원장들은 나쁜 짓을 한 사람 이렇게 말하잖아요. 저는 유치원 해야 할 의무가 없는 거에요." 

사립유치원 비리 논란이 불거진 뒤 전국적으로 유치원 9곳이 폐원을, 7곳이 원아모집 중단을 학부모에게 안내했습니다. 유치원의 일방적 폐원을 막기 위해 교육부는 유치원이 휴원이나 폐원하기 위해서는 학부모의 사전 동의를 받도록 지침을 개정하겠다 밝혔습니다.

유은혜
"사립유치원의 일방적인 집단휴업은 공정거래위 조사대상이자, 교육청 특별감사 대상입니다."

대책으로 내놓은 국공립 유치원 1000학급 증설에 들어갈 예산은 이미 확보된 5000억원에 예비비까지 검토할 방침입니다. 학부모들은 기대반 우려반입니다.

이현경 / 시민
"유치원이 많이 모자라긴 하니까 늘리는 건 좋은데 (교육의) 질이 우선시 되어야 하는거 아닌가."

이런 가운데 서울시는 내년부터 국공립과 민간을 가리지 않는 어린이집 전면 무상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TV조선 최수용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