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9

11월 5일 '뉴스 9' 헤드라인

등록 2018.11.05 21:00

수정 2018.11.05 21:07

1.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5당 원내대표가 청와대에서 여야정 상설협의체 첫 회의를 열었습니다.

문재인
"협치를 바라는 그런 국민들의 기대가 매우 높습니다. 오늘 그 기대에 부응하는 그런 회의가 되었으면.."

아동수당과 탄력근로제 확대 등에 합의했습니다.

2. 남북이 정전협정 체결 이후 65년 만에 한강과 임진강하구에 대한 공동 수로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3. 폐암으로 별세한 원로배우 고 신성일 씨의 입관식이 엄수됐습니다. 빈소에는 문화 예술, 정치계 인사들의 발걸음이 이어졌습니다.

4. 폭행과 엽기행각으로 파문을 일으킨 양진호 전 회장이 위디스크와 파일노리에 음란물 등 불법 영상을 대량 올리는 이른바 헤비업로더를 관리해온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경찰은 불법 영상을 걸러주는 필터링 업체와의 유착 관계도 의심하고 있습니다.

5. 수협이 점포 이전에 대한 최후통첩으로 옛 노량진 수산시장에 단전, 단수 조치를 단행했습니다. 상인들은 생존권을 위협한다며 강하게 반발했고 촛불을 켠 채 영업을 이어갔습니다.

6. 세종 청사 정문마다 불만 사항을 알리는 민원인들의 현수막이 무더기로 내걸려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이 주변에 걸린 현수막만 50여 개가 넘습니다. 신고한 집회일에만 걸어 놓을 수 있기 때문에 이 기간이 지나면 모두 불법입니다."

장관 얼굴을 내건 현수막은 갈기갈기 찢겨있습니다. 현장 취재했습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