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ㆍ정당전체

한국당 지도부와 맞선 전원책, 인적쇄신 해보지도 못하고 '문자해고'

등록 2018.11.09 14:53

한국당 지도부와 맞선 전원책, 인적쇄신 해보지도 못하고 '문자해고'

전원책 위원 / 조선일보 DB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는 9일 전원책 조직강화특위 위원을 해촉했다.

김용태 사무총장 겸 조강특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비대위는 조강특위 위원인 전원책 위원이 비대위 결정에 동의할 뜻이 없음을 확인하고 전 위원을 조강특위 위원직에서 해촉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전 위원이 공개적으로 (비대위 결정을) 준수할 수 없다고 했기 때문에 더이상 이 상황을 둘 수 없다고 판단했다"는 것이다.

비대위와 전 위원은 전당대회 개최 시기 등을 놓고 이견을 보여왔다. 비대위는 예정대로 내년 2월에 열자는 입장이지만 전 위원은 당 쇄신에 시간이 필요하다며 내년 7월 개최를 주장했다.

김 사무총장은 "어제 전 위원을 찾아가 소명 드리고 조강특위가 정상 가동되도록 설득 작업을 했지만 동의하지 않아 설득 작업이 끝났다"고 말했다. 또 해촉 사실을 문자 메시지를 통해 전 위원에게 통보했다고 덧붙였다.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도 입장문을 내고 "(전 전 위원의) 말씀과 의견을 최대한 존중하려 했지만 전당대회 개최 시기 등 조강특위 권한 범위를 벗어나는 주장을 수용하기 어려웠다"고 말했다. 이어 "당의 강과 질서가 흔들리고 당과 당 기구의 신뢰가 더이상 떨어져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며 해촉 입장을 전했다.

한국당은 전 전 위원을 대체할 후임 인사 선임에도 착수했다. 김 사무총장은 "그 분(영입 대상자)이 동의하면 당내 검증절차를 최소화 해 임명 절차에 나설 것"이라고 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