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ㆍ정당뉴스9

"고작 한달 통신료 감면?", 질타 받은 보상대책·안전 불감증

등록 2018.11.26 21:10

수정 2018.11.26 21:20

[앵커]
KT측은 피해를 본 가입자들에게 한달간 통신료를 감면해 주겠다는 보상안을 내놨는데, 이에 대해 비판이 적지 않습니다. 국회에서도 정부의 부실한 안전관리 매뉴얼, 그리고 KT의 무사안일한 태도에 질타가 쏟아졌습니다.

서주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국회에 출석한 민원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차관이 KT 화재 관련 보고를 마친 뒤 받은 첫 질문입니다.

노웅래
"정부의 책임을 확실히 느끼는 건 느끼는 겁니까? 감독 책임을?"

민원기
"저희가 매뉴얼에 있는 절차에 따라서 진행을 했는데요. 개선할 부분이 있다는 것을 느꼈고요."

매뉴얼대로 했다는 답변에 바로 질타가 나옵니다.

박대출
"안일하게 말씀을 너무 하세요. 매뉴얼대로 했다 매뉴얼이 잘못됐으니까 매뉴얼을 고쳐야 되는 것이고.."

여야 의원들은 KT 아현지사가 D등급으로 분류돼 정부의 점검대상에서 제외된 사실을 지적하며 대책을 요구했습니다. KT가 내놓은 한 달 통신료 감면 보상 대책에도 비판이 이어졌습니다.

이상민
"회장(사장)이란 분이 나와서 사고 그렇게 아우성치고 난리가 났는데 1개월 감면한다고 약올리는 거예요? 지금?"

일부 야당 의원들은 혜화전화국 습격을 지시했던 이석기 사건이나 세월호를 언급하며 정부의 안전, 안보불감증을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윤상직
"얼마나 우리가 가슴아픈 사고를 겪었습니까? 이거야말로 제2의 세월호 사건하고 똑같은 거 아닙니까?"

유영민 과기부 장관은 정부와 기업의 준비 부족을 인정하며 사고가 발생한데 대해 유감이라고 말했습니다.

TV조선 서주민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