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ㆍ정당전체

나경원 "文 대통령, 임종석·조국 경질해야…권력놀음 빠졌다"

등록 2018.12.01 15:44

나경원 '文 대통령, 임종석·조국 경질해야…권력놀음 빠졌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의원 페이스북 캡처

자유한국당 나경원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은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과 조국 민정수석을 경질하고 권력기강을 바로 잡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나 의원은 1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국가질서 파탄 5분 전…임종석, 조국 경질하고 권력기강 바로잡아야' 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청와대가 민생경제 무너지는 소리엔 아랑곳없이 권력놀음에만 빠지고, 아직도 80년대 운동권 사고에 젖어 있으니 나라기강이 모래성처럼 무너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 "청와대 의전비서관의 음주운전, 정무비서관의 2억 8000여만원 불법 정치자금 수수의혹, 민정수석실 특별감찰반 직원들의 주중 근무시간 골프 의혹과 경찰수사 과정을 캐는 권력남용 행위까지, 이 모든 의혹과 비위가 사실로 들어날 경우 청와대 직원들의 일탈은 단순한 도덕적 해이를 넘은 권력형 범죄수준에 이른다"고 지적했다.

나 의원은 "대한민국은 2차 세계대전 이후 산업화와 민주화를 동시에 달성한 위대한 나라지만, 청와대의 권력놀음과 민노총의 사회질서 파괴, 검·경찰의 무법관용으로 1년6개월 만에 난장판으로 바뀌어 분노에 가까운 통탄이 절로 나온다"며 "청와대는 무너진 공권력과 조직기강에 책임이 있는 임종석 비서실장과 조국 수석을 경질하고 국정운영에 일신할 것을 문재인 대통령에게 강력히 촉구한다"고 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