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9

12월 11일 '뉴스 9' 헤드라인

등록 2018.12.11 20:59

수정 2018.12.11 21:00

1. 북한이 김정남 암살 사건에, 주 베트남 북한 대사 아들과 베트남 여성이 연루된 데 대해, 베트남 당국에 비공식 사과를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 미국이 인권 유린을 이유로 북한 최룡해 부위원장 등 정권 핵심 인사 3명을 제재 대상에 올렸습니다.

3. 오영식 코레일 사장이 잇따른 열차 사고의 책임을 지고 사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회에선 KTX 강릉선 탈선 사고와 관련해 긴급 현안 회의를 열었지만 고성과 말싸움만 오갔습니다.

4. 검찰이 이재명 경기 지사를 친형 강제 입원과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기소하고, 여배우 스캔들과 조폭 연루 의혹 등에 대해선 불기소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재명
"기소된 사건의 진실 규명은 법정에 맡기고 지금부터 오로지 도정에만 집중하겠습니다."

부인 김혜경 씨는 혜경궁 김씨 사건과 관련해 불기소 처분이 내려졌습니다.

5. 영부인 사칭 사기 사건의 윤장현 전 광주시장이 이틀 연속 검찰 조사를 받았습니다. 공천 대가로 돈을 빌려준 것이 아니라고 재차 부인하며, 검찰이 문자 일부만 공개해, 범죄가 확정적인 것처럼 오도했다고 반발했습니다.

6. 자유한국당 나경원 의원이 세번째 도전 끝에 신임 원내대표에 선출됐습니다.

7. 영남과 강원 지역에 최대 7cm 넘는 눈이 쌓이고 전국 대부분 지역에 대설 특보도 발효됐습니다. 눈, 비가 얼어붙으면서 빙판길 교통사고도 잇따랐습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