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뉴스9

"검찰 수사 의뢰 직전 靑 지시로 금융위 前 국장 감찰 중단"

등록 2018.12.17 21:09

수정 2018.12.17 21:16

[앵커]
청와대 특별감찰반은 현 정부 실세들과 가까운 것으로 알려진 금융위원회 전 국장의 비위 의혹도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런데 검찰에 수사를 의뢰하기 직전에 청와대의 지시로 감찰이 중단된 것으로 전해 졌고, 해당 국장이 사직하는 것으로 사건이 마무리됐습니다.

백대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지난해 말, 금융위원회의 국장이 금품수수설에 휘말렸습니다. 금융위원회는 당시 “해당 국장은 현재 병가 중에 있으며 본인 확인 결과 검찰 수사를 받은 사실이 없다”는 보도자료를 냈습니다.

이 국장은 당시 청와대 감찰을 받았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민정수석실 전 관계자는 “해당 국장은 정부 고위 관료라 감찰 대상”이라면서 “지난해 11월쯤 창성동 별관에서 수 차례 조사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담당 수사관이 윗선의 연락을 받고 갑자기 감찰을 종결했다”며 “혐의, 무혐의라는 내용의 조사결과 보고서 조차 생산하지 않았다”고 덧붙였습니다. 

청와대는 해당 국장을 감찰했냐는 질문에 "당사자 명예도 있고 해서 구체적 내용을 말하지 않는 게 좋겠다"며 언급을 피했습니다. 다만 “비위로 감찰 받은 건 맞지만 자리에서 물러날 정도는 아니었다”고 했습니다.

해당 국장은 조사 받던 시기 금융위에 병가를 냈고 4개월 뒤 결국 사직서를 제출했습니다. 현재 한 광역자치단체 부시장으로 재직중인 해당 국장에게 관련 의혹에 대한 입장을 들으려 했지만, 연락이 닿지 않았습니다.

TV조선 백대우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