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검찰뉴스9

검찰, '손혜원 투기 의혹' 문화재청·목포시청 전격 압수수색

등록 2019.02.19 21:11

수정 2019.02.19 21:16

[앵커]
손혜원 의원의 목포 부동산 투기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오늘 목포시청과 문화재청을 압수수색했습니다. 지난달 시민단체가 손 의원을 직권남용 등 혐의로 고발한 지 한달만에 본격 수사에 나선 건데, 수사의 핵심은 손의원이 문화재 거리 지정사실을 미리 알았느냐 하는 것입니다.

장윤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파란 박스를 든 수사관들이 사무실 안팎을 분주히 움직입니다. 9시간이 넘는 수색을 벌인 뒤 압수물을 가지고 건물을 빠져나옵니다.

“(오늘 양이 좀 많은 것 같은데, 컴퓨터 자료들인가요?)”
“….”

손혜원 의원의 부동산 투기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은 오늘 오전 문화재청과 목포시청을 압수수색했습니다.

목포시청 관계자
"한 10여 명, 두 과에 와가지고 서류 복사할 거 있으면 하고, 사업관련된 직원들 휴대폰 압수한 걸로 알고 있어요."

손혜원 의원이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여당 간사로서 목포 문화재거리 지정 사실을 사전에 미리 알고 이 지역 부동산을 집중 매입했는지가 핵심 쟁점입니다. 문화재 지정과정에 압력을 행사했는지와 조카와의 차명 거래 의혹 역시 검찰이 사실관계를 따져야 할 사항입니다.

손 의원은 부동산 투기 의혹이 불거지자 지난달 20일 기자회견을 열고 탈당을 선언했지만 투기 의혹에 대해서는 전면 부인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고발장을 접수한지 한 달여 만에 본격적인 압수수색에 나섰지만, 정작 손혜원 의원의 자택 등은 압수수색 대상에서 빠져 있어 반쪽 수사가 아니냐는 비판도 나옵니다.

TV조선 장윤정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