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전체

[날씨] 고성·속초 강풍 잦아들지만 건조한 날씨 계속

등록 2019.04.05 19:51

산림을 위해 지정된 식목일에 대형 산불이 이어져 너무나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앞서 뉴스 보셨듯이 피해 상황이 무척 심각한데요, 불이 진화돼도, 피해 복구 상황에 많은 관심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고성,속초 지역의 강풍 내일 잦아들겠지만 건조한 상태는 이어질 것 같습니다.

비 예보가 있지만 오후에 한 1mm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바람은 오늘도 속초 시내쪽으로 최대 초속 9m까지 불었었는데 내일은 최대 3~4m정도로 잦아들겠습니다. 잔잔한 바람은 아닙니다.

이런 산불이 또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봄이라 산에 많이들 가실텐데 실화 조심하시고 작은 불씨라도 발견하시면 빨리 신고하셔야겠습니다.

주말인 내일 낮부터 밤까지 중부에 5~10mm정도의 비가 오겠습니다.

이 비구름이 차차 내려가 모레는 남부에서 비슷한 정도의 비가 오겠습니다. 일교차 큰 날씨 이어지는데요, 아침 낮 이번 비가 지나고 또 건조한 날씨 이어집니다.

산불 주의 거듭 당부드립니다. 고성, 속초 지역의 강풍 내일 잦아들겠지만 건조한 상태는 이어질 것 같습니다. 비 예보가 있지만 오후에 한 1mm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바람은 오늘도 속초 시내쪽으로 최대 초속 9m까지 불었는데 내일은 최대 3~4m정도로 잦아들겠습니다.

잔잔한 바람은 아닙니다. 건조한데다가 바람이 심해 곳곳에서 산불이 발생하고 번지고 있는데, 내일 비예보가 있긴 합니다만 양이 많진 않겠습니다.

낮부터 밤까지 중부에 5~10mm정도의 비가 오겠고 이 비구름이 차차 내려가 모레는 남부에서 비슷한 정도의 비가 오겠습니다.

일교차 큰 날씨 이어지는데요 아침 낮 다음 주에는 기온이 더 오르겠고 대체로 건조한 날이 이어지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 나쁨 단계 예상됩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