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9

4월 8일 '뉴스 9' 헤드라인

등록 2019.04.08 21:06

수정 2019.04.08 21:11

1.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미국에서 숙환인 폐질환으로 별세했습니다. 사내이사 박탈 충격 등으로 평소 앓고 있던 병세가 악화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진그룹은 비상경영제체로 전환했습니다.

2. 문재인 대통령이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이 무산된 김연철, 박영선 장관 후보자를 공식 임명했습니다. 야권은 결사의 각오로 저항하겠다며 반발해, 정국이 얼어붙을 것으로 보입니다.

3. 4.3 보궐선거 참패로 손학규 대표의 사퇴를 요구하는 하태경, 이준석 등 바른미래당 지도부들이 최고위원회의에 불참했습니다. 손 대표는 물러날 뜻이 없다고 못박았습니다.

4.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에 강한 바람이 불면서 화재 3건이 발생해 한때 긴장감이 높아졌습니다. 바람이 불면 항상 노이로제 걸려서 걱정입니다. 비가 빨리 와서 안정된 생활을 했으면 내일 비예보가 있어 건조함이 해소될 전망입니다.

5.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출국 금지 과정을 두고 대검찰청과 진상조사단이 진실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조사단이 자진철회했다고 대검이 반박하자 조사단은 대검이 반대했다고 맞섰습니다.

5. 일부 택시 기사들이 제 맘대로 할증을 적용하거나, 웃돈을 요구하는 등 부당 요금을 받는 실태를, 소비자탐사대가 취재했습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