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뉴스9

BTS 새 앨범 공개, 음원사이트 올킬…전세계 열광

등록 2019.04.12 21:42

수정 2019.04.12 21:47

[앵커]
방탄소년단이 세계적인 스타들과 함께 한 새 앨범을 공개했습니다. 공개하자마자 국내 주요 음원 차트를 석권한 가운데 한 음원사이트는, 접속자가 폭주해, 한때 마비될 정도였습니다.

이루라 기잡니다.

 

[리포트]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입니다.

상대에 대한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노래하는 펑크 팝 장르의 곡으로,, 미국 팝가수 할시가 피처링에 참여해 이목을 끌었습니다.

할시는 데뷔 2년 만에 빌보드 정상에 오른 톱가수로, 2017년 빌보드 뮤직어워드에서 방탄소년단을 만나 꾸준히 친분을 쌓아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앨범엔 총 7곡이 담겼는데, (메이크 잇 롸잇) '셰이프 오브 유' 등 숱한 히트곡을 만든 영국의 에드 시런이 피처링한 '메이크 잇 라이트'도 화제입니다.

신곡이 심리학자 융의 이론을 담은 '영혼의 지도'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알려진만큼 내면을 비롯한 세상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이야기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특히 '나는 누구인가'라는 주제로 리더인 RM의 솔로곡도 담겼습니다. 2년 여 만에 선보인 새로운 연작 앨범에 대한 관심은 뜨겁습니다.

지난 달부터 아마존 CD-레코드 부분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 중이고, 현지시간 13일엔 미국 NBC 코미디쇼 'SNL'에서 컴백 무대를 최초 공개합니다.

방탄소년단은 앞서 한국 가수로는 최초로 빌보드 뮤직 어워드 2개 부문에 후보로 올랐습니다.

TV조선 이루랍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