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퍼레이드

[아침에 키워드] 태극기 / 미얀마 여행

등록 2019.04.17 08:38

수정 2019.04.17 09:06

이슈를 보는 또 하나의 시선 '아침에 키워드'입니다.

오늘 아침 급상승한 실시간 검색어를 다양한 시각으로 알아봅니다.

첫 번째 키워드는 [태극기]입니다. 구겨진 태극기에 이어서 이번엔 거꾸로 태극기가 등장했습니다.

중앙아시아 3개국 순방에 나서는 대통령 전용기, 공군 1호기의 출발 전 모습. 태극기가 청색 부분이 위로 간 채 거꾸로 꽂혀 펄럭이고 있습니다.

다행히 20분 뒤 문 대통령 내외가 탑승할 전용기의 태극기가 정상적으로 배치됐는데요.

공군 측은 "태극기를 교체하는 과정에서 현장 요원의 실수가 있었다"고 해명했습니다.

지난 4일 외교차관 행사장에는 구겨진 태극기가 등장해 담당 과장을 문책 인사하기도 했었죠. 지난 10일 미국의 의장대는 빛바랜 태극기를 사용해 외교 결례 비판을 받았고요.

우리나라의 상징, 태극기의 계속되는 수난에 많은 누리꾼들이 기강해이를 지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두 번째 키워드 보겠습니다. [미얀마 여행]입니다.

2, 30대가 특히 많이 찾는 여행기 미얀마 여행에 제동이 걸렸습니다.

외교부는 미얀마와 방글라데시 접경 라카인 주 북부 지역에 특별 여행경보를 발령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경보는 여행 금지를 의미하는데요.

이 지역에 미얀마군과 이슬람 소수민족인 로힝야족간의 무력분쟁이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외교부는 또 중국, 라오스, 태국, 인도 접경지역에는 '철수 권고'를 의미하는 적색 여행 경보를 내렸는데요. 미얀마 북부 지역을 여행할 때에는 특히 신변 안전에 주의해야겠습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

채널구독이벤트
씨브라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