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9

5월 10일 '뉴스 9' 헤드라인

등록 2019.05.10 21:04

수정 2019.05.10 21:07

1. 북한이 어제 발사한 단거리 미사일과 방사포 등 화력 훈련 장면을 공개했습니다. 이를 지도하는 김정은 위원장의 모습도 보도했습니다. --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의 두 번째 도발에 대해 "매우 심각하게 본다"고 했고 대북 제재를 위반한 북한 선박도 압류하며 압박했습니다. 우리 정보 당국은 그러나 북한의 미사일 발사를 군사 훈련의 일환이라고 해석했습니다.

2. 미국과 중국이 고위급 무역협상에 나섰지만 결국 미국은 관세 인상을 단행했고 중국도 보복 조치를 예고했습니다. 양국은 하루 더 협상을 벌입니다.

3. 전동휠을 타다가 어린이를 치는 사고를 내고는 오히려 다친 아이를 도와준 것처럼 속인 20대가 붙잡혔습니다. 현행법상 전동휠이나 전동킥보드는 이렇게 헬멧 등 보호장구를 착용하고 차도에서만 타야 합니다. 전동 이륜차 이용 실태를 취재했습니다.

4. 김학의 수사단이 김 전 차관과 건설업자 윤중천 씨의 대질 조사를 시도했으나 김 전 차관이 강하게 거부해 무산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5. 고속으로 달리던 KTX 열차에서 30대 여성이 창문을 깨고 뛰어내리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박씨는 뒤로 보이는 터널에서 발견됐습니다. 당시 열차는 시속 170km로 달리고 있었습니다. 다행히 목숨은 구했지만 수천만원을 배상해야할 처지에 놓였습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