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9

6월 6일 '뉴스 9' 헤드라인

등록 2019.06.06 21:05

1. 문재인 대통령이 현충일 추념사에서 북 정권으로부터 '6·25 공훈자'로 인정받은 김원봉을 언급하며 "국군 창설과 한미동맹의 뿌리가 됐다"고 평가했습니다. 자유한국당등 야권은 반발했습니다.

2. 헝가리 유람선 침몰 사고 현장에서 한국인으로 추정되는 남성 시신 1구가 추가로 발견돼 수중수색이 이뤄진 지난 사흘 동안 시신 8구가 수습됐습니다. 당초 오늘로 예정됐던 인양 작업은 다뉴브강의 수위가 줄지 않아 일요일로 지연됐습니다.

3. 제주의 한 펜션에서 전 남편을 잔혹하게 살해해 신상공개 결정이 내려진 피의자 고유정의 모습이 언론에 공개됐습니다. 하지만 머리를 풀고 고개를 숙인 채 빠르게 이동해 얼굴은 드러나지 않았습니다.

4. '고 장자연 사건'의 유일한 목격자 알려진 배우 윤지오씨가 후원자들로부터 후원금 반환 소송을 당할 위기에 처했습니다. 윤씨는 지난 4월 24일 돌연 캐나다로 출국했습니다.

5. 금값이 최근 3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미중 무역분쟁되고 경기 불안 심리가 커지면서 안전자산인 금으로 수요 몰린 것으로 분석됩니다.

6. 오늘 밤부터 제주와 남해안에서 시작된 태풍급 비바람이 내일 전국으로 확대되면서, 제주 산지에는 최고 250mm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