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9

6월 18일 '뉴스 9' 헤드라인

등록 2019.06.18 21:13

1. 검찰이 손혜원 무소속 의원과 보좌관 등을 목포시의 보안자료를 이용해 부동산을 차명 매입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습니다. 검찰 수사 결과 손 의원 등은 비공개 자료를 입수한 뒤 목포 문화재 거리의 부동산을 재단과 지인 등을 통해 매입했다고 밝혔습니다.

2. 강원도 삼척항 인근에서 어민이 발견한 것으로 알려진 북한 어선 1척이 실제로는 방파제 인근 부두에서 민간인이 처음 발견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민간인에 발견되기 전까지 우리 해군과 해경, 육군의 감시망에 포착되지 않아 군의 경계태세에 구멍이 생겼다는 지적입니다.

3. 인천 '붉은 수돗물' 사태 원인은 결국 인재로 드러났습니다. 수도관 공급체계 전환에 통상 10시간이 걸리는 것을 무시하고, 10분 만에 밸브를 연 것이 원인이었습니다.

4. 경기 김포의 한 소각장에서 고유정의 전 남편 것으로 추정되는 유해 일부가 또 발견됐습니다.

5. 광주 원룸에서 친구를 상습 폭행해 숨지게 한 10대 4명이 물고문까지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찰은 이들에게 살인 혐의를 적용했습니다.

6. 중국 쓰촨성에서 규모 6.0의 강진이 발생해 10여 명이 숨지고 200여 명이 다쳤습니다. 여진이 계속되고 있어 피해가 더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