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9

7월 3일 '뉴스 9' 헤드라인

등록 2019.07.03 21:06

1. 급식 조리원 등 학교 비정규직 근로자 5만여 명이 "임금 인상" 등 차별 철폐를 요구하며 사흘간의 총파업에 들어갔습니다. 전국 2,800여개 학교에서는 급식이 중단되고 돌봄교실이 차질이 빚어지면서 학생과 학부모들이 혼란을 겪었습니다.

2. 정부가 북한 어선이 삼척항 진입 사건에 대해 "군 경계 작전 실패"라며 제8군단장을 보직해임했습니다. 국방부 장관은 "축소,은폐 의도는 없었다"고 사과했습니다.

3. 일본이 내일부터 한국에 대한 반도체 핵심 소재 3개 품목 수출 규제에 들어갑니다. 일본 정부가 무역보복성 추가 수출 규제를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지면서 일본 내에서 "보복을 철회하라"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4. 정부가 올해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지난 연말 내놨던 수치보다 0.2%p 내린 2.4∼2.5%로 수정해 발표했습니다. 악화된 한국 경제 상황을 인정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5. 10대 야구선수에게 근육을 키워야 한다며 금지약물인 스테로이드를 불법 투약한 전직 프로야구 선수가 구속됐습니다.

6. 새벽시간 만취 상태로 버스를 50분간 몰던 운전기사가 승객들 신고로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버스기사는 전 날 마신 술이 깨진 않은 상태에서 운전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