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9

7월 4일 '뉴스 9' 헤드라인

등록 2019.07.04 21:06

1. 반도체 소재 수출을 까다롭게 하는 일본의 수출 규제가 오늘부터 시작됐습니다. 청와대는 "WTO의 규범을 명백히 위반한 보복"이라고 규정하며, 맞대응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2. 서울 잠원동에서 철거 중이던 건물이 무너지면서 차량 석 대를 덮쳤습니다. 이 사고로 차량에 타고 있던 여성 1명이 숨지고 3명을 부상을 입었습니다. 사고 현장 연결합니다.

3. 고속도로 통행료 수납원 노조원들이 도로공사의 직접 고용을 요구하며 고속도로 일부 차로를 기습 점거 했습니다.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들은 "임금인상"을 요구하며 각 지역 교육청 앞에서 집회를 벌였습니다.

4. 국방부가 6·25전쟁 70주년인 다음해에 북한과 공동 기념사업 개최를 검토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국방부는 민간업체에서 제기한 아이디어 차원의 견해일 뿐이라고 해명했습니다.

5. 횡령 사건으로 재판을 받던 중 해외로 도피한 정태수 전 한보그룹 회장이 에콰도르에서 만성신부전증으로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최근 국내로 송환된 정 전 회장의 넷째 아들이 사망 증거로 입관 사진 등을 내놨습니다.

6. 집에서 난동을 피우며 출동한 경찰관에게 흉기를 휘두른 20대 남성이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20대 남성은 정신질환을 앓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