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9

7월 8일 '뉴스 9' 헤드라인

등록 2019.07.08 21:02

수정 2019.07.08 22:06

1.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여야가, 후보자의 부실한 자료제출과 수사 외압 의혹 등으로 공방을 벌였습니다.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이 윤 후보자에게 선거 출마를 제안했다고 알려지면서, 정치 중립성을 두고도 설전이 이어졌습니다.

2. 일본 언론이 "한국 측 대응에 변화가 없을 경우, 일본 정부가 추가 규제에 나설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한국 기업이 피해를 입을 경우 대응이 불가피"하다며 일본에 우회 경고했습니다.

3. 베트남 이주 여성인 아내를 폭행해 중상을 입힌 30대 남편이 구속됐습니다.

남편
"(아내와) 언어가 다르니까 생각하는 것도 다르고 하니까 그것 때문에 감정이 쌓인 건 있는데…."

결혼 이주여성 42%가 가정폭력에 시달리지만 신고하지 못하는 이유, 보도합니다.

4. 오늘 낮 제주 함덕해수욕장에서 상어가 나타나 소란이 빚어졌습니다. 상어는 10여분간 헤엄치다 먼바다로 사라졌습니다

5. 4명의 사상자를 낸 서울 잠원동 붕괴사고 20분 전, SNS 대화방에서 공사관계자들 사이에서 건물이 흔들리는 징후가 있다는 얘기가 오간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6. TV조선이 휴가철을 맞아 고속도로 휴게소의 위생을 점검해봤더니 물컵에서 세균이 검출되는 등 관리 상태가 허술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