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9

7월 19일 '뉴스9' 헤드라인

등록 2019.07.19 21:04

수정 2019.07.19 21:11

1. 청와대 핵심관계자가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재연장과 관련해 모든 옵션을 검토할 것이라며 폐기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어제 정의용 안보실장의 재검토 발언에 대해 진화에 나섰던 대변인의 설명과 달라 청와대 내부에서 혼선이 일고 있는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2. 일본 외무상이 주일 한국 대사를 불러 중재위 설치 답변 시한까지 한국 정부가 응하지 않은데 항의했습니다. 일본 외무상은 한국이 국제법을 위반하고 있다면서 필요할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해 추가 보복을 시사했습니다.

3. 공영방송인 KBS가 메인뉴스에서 일본 국기에 자유한국당 로고를 넣은 이미지를 사용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한국당 의원들은 총선에 개입하려는 의도라며 KBS를 항의 방문했습니다.

4. 국방부가 소음 민원 등으로 주한 미군 훈련장에서 사격훈련을 축소시키자 주한미군 사이에서 아파치 헬기 대대를 철수하자는 주장이 나오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앞서 국방부는 주한미군 측에 사격장을 확보를 약속했지만 이마저도 이행되지 않았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단독 보도합니다.

5. 제주가 태풍 '다나스'의 영향권에 들면서 제주를 비롯한 남부지방에 많은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내일 제주에는 700mm, 남부지방에도 200mm가 넘는 물폭탄이 쏟아질 전망입니다. 제주 연결합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