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ㆍ정당전체

김성태, 1인시위 "검찰은 궤변…나는 피 토하는 심정"

등록 2019.07.23 18:58

김성태, 1인시위 '검찰은 궤변…나는 피 토하는 심정'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이 23일 오전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검 앞에서 KT에 딸을 부정 채용시킨 혐의로 자신을 수사한 검찰 관계자들을 규탄하는 1인 시위를 벌이는 중에 눈물을 닦고 있다./연합뉴스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이 23일 자신을 기소한 서울남부지검 앞에서 동료 의원들과 함께 검찰을 규탄하는 1인시위를 펼쳤다.

김 의원은 딸을 KT에 부정 취업시킨 의혹으로 수사를 받아오다 '뇌물수수'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김 의원은 "저는 이제까지 그 누구에게도 부정한 청탁을 하지 않았다는 결백으로 지금까지 버티고 있다"며 "검찰의 논리는 궤변 그 자체"라고 검찰 수사 결과를 비판했다.

김 의원은 시위 도중 감정이 복받쳐 오른 듯 손등으로 눈물을 훔쳐내기도 했다.

김 의원은 또 "검찰 수사 결과는 황당한 논리적 비약과 창의적, 소설적 상상력으로 점철된 궤변일 뿐"이라며 "제아무리 정권에 부역하는 정치 검찰이라고 해도 대한민국 사법질서를 교란하는 무리한 기소와 억지 논리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드루킹 특검에 대한 정치 보복, 대통령 측근 인사의 내년 총선 무혈입성을 겨냥한 정치 공학이 이 기소의 본질"이라며 "이런 정치 검찰들은 반드시 이 땅에서 사라져야 한다"고 말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