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9

8월 12일 '뉴스 9' 헤드라인

등록 2019.08.12 21:04

1. 정부가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를 투기과열지구에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사실상 서울 전지역이 적용되는 것인데, 전매 제한 기간도 최대 10년까지로 확대합니다.

2. 일본이 우리나라를 화이트국가 명단에서 제외한 지 열흘 만에, 정부가 일본을 수출 우대국에서 제외했습니다. 수출을 위한 서류 절차가 복잡해지고, 심사 기간도 3배 늘어납니다.

3.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의 방위비 분담금 인상이 뉴욕의 아파트 월세 받기보다 쉬웠다고 언급했습니다. 한편 김정은 위원장에 대해선 여느 때처럼 긍정적인 태도를 보였습니다.

4. 전 남편을 살해 유기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고유정에 대한 첫 재판이 열렸습니다. 한 시민은 고개를 숙인 고유정의 머리를 잡으며 분노를 나타내기도 햇습니다. 검찰과 고 씨의 변호인 간에 '계획범행'을 두고 공방이 이어졌는데, 쟁점 따져봅니다.

5. 일부 대형마트가 가격은 내리지도 않은 채 '행사 가격표'를 붙이고 소비자를 현혹하고 있습니다. '행사 상품', '1+1 상품'의 가격 꼼수, 소비자탐사대에서 파헤칩니다.

6. 크로아티아의 국립공원 계곡을 여행하던 한국인 부녀가 물에 빠져 숨진채 발견됐습니다. 한 명이 먼저 물에 빠져 다른 한 명이 구조를 시도하다 변을 당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