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9

8월 15일 '뉴스 9' 헤드라인

등록 2019.08.15 21:04

1. 문재인 대통령이 광복 74주년을 맞아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를 만들겠다는 구상을 밝히며, "통일이 되면 세계 경제 6위권의 나라"가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일본이 대화에 나선다면 기꺼이 손을 잡겠다며도 해 일본과 대화 의지도 드러냈습니다.

2. 광복절을 맞아 서울 곳곳에서 아베규탄을 외치는 반일 집회가 열렸습니다. 보수단체도 도심에서 광복절 집회를 열고 정부의 민생과 외교정책에 대해 비판했습니다.

3.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가족이 사모펀드에 총 재산 56억 보다 많은 74억원을 출자하기로 투자 약정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해당 사모펀드의 총 투자약정금 100억인데 조 후보자 가족의 약정한 금액이 74.4%에 달해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4.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기소 된 고유정이 제주도에서 흉기와 락스 등 범행 도구를 산 뒤 지인들과 치킨과 맥주를 즐겼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당시 모습을 담은 영상을 TV조선 취재진이 단독 포착했습니다.

5. 홍콩 시위대가 오는 일요일, 30만명 이상이 참석하는 대규모 도심 집회를 예고했습니다. 트럼프 미 대통령은 홍콩 사태와 관련해 시진핑 중국 주석에게 SNS를 통해 장난스러운 비공식 회담을 제안했습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