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9

9월 13일 '뉴스 9' 헤드라인

등록 2019.09.13 21:02

1. 귀경 차량과 성묘에 나선 차량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고속도로가 양방향 모두 극심한 정체를 빚고 있습니다. 정체는 내일 새벽쯤에나 풀릴것으로 보입니다.

2. 검찰이 조국 장관 가족이 투자한 사모펀드 의혹이 불거진 뒤 해외로 출국한 조 장관의 5촌 조카 강제 송환을 추진합니다. 조 장관의 5촌 조카는 지난 달 말 필리핀으로 출국한 뒤 베트남으로 거처를 옮긴 것으로 전해집니다.

3. 정치권이 조국 수사 상황을 주시하며 추석 연휴 이후 정국 구상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조국 정국'이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 지 전망해봤습니다.

4. 오늘 아침, 인천 도착 예정이었던 태국 방콕발 아시아나 여객기가 기체 결함으로 출발이 지연돼 500명 가까운 승객들이 현지에서 발이 묶였습니다. 해당 여객기는 내일 아침 도착 예정이어서 한국에서 추석을 쇠려던 승객들의 불만이 이어졌습니다.

5. 강원도의 한 공원묘지에서 승용차가 성묘객을 덮쳐 4명이 중경상을 입었습니다.

6.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2일부터 닷새 동안 미국을 방문해 트럼프 대통령을 만날 예정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김정은을 만날 의향이 있다"며 유화 메시지를 이어가고 있는 만큼 문 대통령은 미북 협상 돌파구 마련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