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9

10월 22일 '뉴스 9' 헤드라인

등록 2019.10.22 21:05

1. 러시아 군용기 6대가 한국방공식별구역, 카디즈에 진입해 우리 공군 전투기가 대응을 위해 긴급 출격했습니다. 러시아의 카디즈 무단 진입은 올해만 20회에 달합니다.

2. 문재인 대통령이 국회 예산안 시정연설에서 재정 확대를 강조했습니다. 문 대통령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의 필요성을 강조하자 여당은 박수를 야당은 야유를 보냈습니다.

3. 조국 전 장관의 부인 정경심 교수에 대한 영장실질심사가 내일 오전 송경호 부장판사 심리로 진행됩니다. 정 교수 영장심사의 주요 쟁점이 뭔지 따져봅니다.

4. 나루히토 일왕 즉위식에 참석한 이낙연 국무총리가 모레, 아베 총리와의 면담에서 문재인 대통령 친서를 전합니다. 면담 시간은 10분으로 한일 관계 개선의 전환점이 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됩니다.

5. 나흘 전 주한미대사관저 담을 넘어 기습 침입한 대학생진보연합 회원 4명에 대해 구속영장이 발부됐습니다. 경찰은 대진연 관련된 시민단체 사무실을 압수수색하고 이번 사건을 지시한 배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6. 밀양역에서 선로 작업 중인 근로자 3명이 역으로 진입하는 새마을호 열차에 치여 1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습니다. 경찰은 근로자들이 기차 경적을 듣지 못해 사고를 당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

채널구독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