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9

11월 25일 '뉴스9' 헤드라인

등록 2019.11.25 21:04

1. 북한의 김정은 위원장이 남북접경 지역인 서해 창린도를 방문해 해안포 사격을 지도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공개했습니다. 국방부는 9.19 군사합의 위반을 처음으로 인정했습니다.

2. 검찰이 금융위 재직 당시 뇌물을 수수한 혐의로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영장 발부시, 검찰은 조국 전 장관의 직권남용 혐의와 맞물려 있는 청와대의 감찰 무마 의혹 수사에 속도를 낼 전망입니다.

3. 청와대가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지소미아 종료 유예 결정 발표와 관련해 일본 측으로부터 사과를 받았다고 했지만, 일본은 부인하며 또다시 반박을 이어갔습니다. 엇갈린 주장 속 진실은 무엇인지, 취재했습니다.

4. 선거법 개정안 저지를 위해 엿새째 단식을 이어가고 있는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를 찾아 이해찬 민주당 대표가 찾았습니다. 민주당은 총선 예비후보 등록일인 다음달 17일을 선거법 협상 시한으로 제시했습니다.

5. 제주 해상에서 14명이 탄 어선이 또 전복돼 선원 3명이 숨지고 1명이 실종됐습니다. 나머지 선원들은 어선 전복 직후 자동으로 펼쳐진 구명벌에 올라타 목숨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6. 홍콩 구의원 선거에서 범민주 진영이 압승하고 친중파가 대패했습니다. 동력을 얻은 민주화 시위는 계속 이어질 전망입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

채널구독이벤트
씨브라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