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통일전체

김정은, 양덕온천 준공식 참석…"군대가 창조한 기적"

등록 2019.12.08 16:53

수정 2019.12.08 16:56

김정은, 양덕온천 준공식 참석…'군대가 창조한 기적'

북한 조선중앙TV는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12월 7일 양덕온천문화휴양지 준공식에 참석해 준공테이프를 끊었다고 8일 보도했다. 김 위원장이 스키장 리프트를 타고 있다. / 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평안남도 양덕군 온천관광지구 준공식에 참석했다고 북한 매체가 8일 보도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양덕온천문화휴양지 준공식이 12월 7일 성대히 진행되었다"며 김정은 위원장이 준공식에 참석해 준공테이프를 끊었다고 보도했다.

양덕온천문화휴양지는 김 위원장이 관광산업 육성을 위해 관심 갖고 적극적으로 추진 중인 사업 중 하나다. 실내·야외온천장, 스키장, 승마공원, 여관을 비롯해 치료 및 요양구역과 체육문화기지, 편의봉사시설 등으로 구성돼 있다.

김 위원장은 "양덕온천문화휴양지의 완공은 가장 정확한 영도력과 가장 위대한 향도력으로 막아서는 온갖 도전을 맞받아 뚫고 나기는 조선노동당만이 안아올 수 있는 빛나는 결실"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런 문명을 바로 인민군군인들의 손으로 건설한 것이 더욱 기쁘다"라며 "우리 인민군대만이 창조할 수 있는 기적"이라고 강조했다.

준공식에는 최룡해 국무위원회 제1부위원장이 준공사를 했으며, 박봉주 국무위원회 부위원장, 박광호·리수용·박태덕·박태성·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 김두일 평안남도당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