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9

12월 20일 '뉴스 9' 헤드라인

등록 2019.12.20 21:05

1. 일본이 반도체 소재 포토레지스트의 수출규제를 일부 완화합니다. 24일 한일 정상회담을 앞두고 나온 조치인데, 청와대 측은 근본적 해결방안으론 미흡하다고 평가했습니다.

2. 청와대의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 등을 수사하는 검찰이 기획재정부와 KDI를 압수수색했습니다. 송철호 현 울산시장 공약 수립 과정에서 청와대의 지원과 개입 여부를 살펴보기 위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3. 자유한국당이 임종석 전 비서실장 등 현 정권 인사 8명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한국당은 이들이 송철호 현 울산시장을 당선시키기 위해 당내 경쟁자들을 회유했다는 주장입니다.

4. 조국 전 장관의 부인 정경심 씨의 '동양대 총장 표창장' 위조 혐의와 관련해 검찰이 추가 기소한 사건도 기존 재판부가 심리합니다. 해당 재판부는 어제도, 검찰과 충돌한 바 있어 양측의 기싸움이 전망됩니다.

5. 정부의 부동산 대책이 2030세대에 상대적 박탈감을 주고 있다는 지적입니다. 청약은 가점 높은 중년층에 밀리고 대출까지 막혀 2030세대의 내집 마련의 꿈이 멀어지고 있다는 하소연입니다.

6. 비건 미국 대북대표가 북한 접촉에 실패하고 빈손으로 귀국길에 올랐습니다. 북한이 다음 주 당 전원회의 개최할 예정인데, 연말 미북관계 전망합니다.

 


Copyrights ⓒ TV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하기

채널구독이벤트